[리뷰] #CLC 신곡 '#도깨비' 주관적 후기 - CLC에 포미닛을 덧씌우다.

Posted by 미스터 크랙
2017.01.18 22:37 Interest/즐겨보기


#CLC 신곡 '#도깨비' 주관적 후기 - CLC에 포미닛을 덧씌우다.


-  공   지  -

파일공유는 하지 않습니다. 

익명 오픈채팅방을 운영중입니다. 질문 및 대화나눠봐요 ㅎㅎ(단체방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현재 100명 넘는 인원이 접속 중. 오픈 채팅방 접속)

직접적 링크는 블로그 폭파 일으키니 쓰지 않겠습니다.

표 짤리는 경우 말씀해주세요. 스크롤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마사오닷컴(사이트)과 매의 눈(카페)파일구리 웹하드는 미깨블의 협력 업체입니다

우측에 파일구리 웹하드 광고 배너를 통해 가입만 해도 공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1000 포인트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8192-8192-8192 쿠폰번호도 등록하면 10만 포인트 추가로 준다고 하니, 마니 마니들 이용해 보세요.

자발적 후원 해주신 분들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자발적 후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1월 13일.. 큐브 엔터테인먼트에 홀로 남은 걸그룹인 CLC가 새로운 곡을 냈습니다. 곡 제목은 '도깨비'... 최근 엄청난 인기를 구가하던 드라마와 동명이었기에 마케팅의 한 전략이냐는 비난도 있었지만.. 나쁘지않은 곡의 퀄리티로 인해서 그런 소리는 어느정도 들어간 모양입니다.


그래서 제가 이 곡을 한번 들어봤습니다.


- 뮤직비디오로 보는 컨셉 : 걸크러시, 귀여운 도깨비? 소악마?



CLC는 PEPE 이후로 가창력과 소녀같은 이미지를 강조하는 노래를 많이 보여줬는데요. 이번에는 상당히 파격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포미닛, 비스트, 비투비의 여동생 그룹이라고만 알려지고 소녀소녀하던 CLC가 이번에 보여준 것은 포미닛이 보여줬던 걸크러시의 느낌입니다. 

짙은 화장 그리고 들고있는 야구빠따! 


장승연이 이렇게 변할 줄 누가 알았겠는가! 길건


위 움짤에서도 보다시피 What is Adult?(어른이란?)이라는 문구... 더이상 CLC는 소녀로만 남는게 아니라... 어른으로 대표되는, 자신들을 억누르는 존재에 대해 당돌한 질문을 던지는 당당한 여성으로서 이미지를 바꾸려는게 눈에 보입니다.. 그리고 이 컨셉과 느낌들은 포미닛에서 먼저 하고 있었죠.



- 노래의 느낌 : 현아의 랩을 하는 장예은, 포미닛의 노래를 하는 CLC

 

장예은에게서 현아의 느낌이 난다.


노래의 느낌은 포미닛의 스타일을 계승한 느낌입니다.


포미닛의 곡 중에서 '미쳐'랑 느낌이 많이 비슷하며 특히 랩파트는 현아가 작사를 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랩가이드를 한건지는 모르겠지만 장예은이 랩하는 파트를 보면 현아의 그것과 완전 흡사합니다. 특히 현아의 '꼬리쳐'라는 노래를 들어보면 스타일이 거의 흡사다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노래 자체는 뭐 그동안 보여준 CLC의 모습은 아니지만 그런거 생각안하고 들으면 중독성 있는 후렴구 '금나와라와라 뚝~딱'이 계속해'서 머리를 맴돕니다. 나쁘지않은 퀄리티라고 할 수 있죠.



- 이번 곡으로 인해서 다시 소녀소녀함으로 돌아가지는 않을 듯


이번 곡이 성공을 거뒀다고는 말할 수 없을 듯 합니다. 물론 음악 프로그램에 나와봐야 알겠지만.. 현재 벅스나 멜론에서는 순위권에 밀려난 상황인지라 조금 안타까운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다만 이번 곡이 CLC라는 이름을 각인시키는데는 어느정도 효과를 거두는 듯 하니.. 소녀소녀함으로 다시 돌아가니는 조금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네요..


앞으로 보여줄 CLC의 활약 너무 기대가 됩니다.





 ↓ 배너 통해 가입시 무료 10기가 제공!! 최신 AV를 토렌트보다 빠르게 10기가 받자!! 

 아래 배너로 넷파일(넷폴더) 가입해주시면 블로그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신고
Tags
'Interest/즐겨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그냥 스페셜무대로 clc가 포미닛노래하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