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우주소녀 신곡 '너에게 닿기를' 주관적 후기 - PD는 덕후가 분명하다.

Posted by 미스터 크랙
2017.01.06 00:34 Interest/즐겨보기


#우주소녀 신곡 '너에게 닿기를' 주관적 후기 - PD는 덕후가 분명하다.


-  공   지  -

파일공유는 하지 않습니다. 

익명 오픈채팅방을 운영중입니다. 질문 및 대화나눠봐요 ㅎㅎ(단체방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현재 100명 넘는 인원이 접속 중. 오픈 채팅방 접속)

직접적 링크는 블로그 폭파 일으키니 쓰지 않겠습니다.

표 짤리는 경우 말씀해주세요. 스크롤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마사오닷컴(사이트)과 매의 눈(카페)파일구리 웹하드는 미깨블의 협력 업체입니다

우측에 파일구리 웹하드 광고 배너를 통해 가입만 해도 공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1000 포인트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8192-8192-8192 쿠폰번호도 등록하면 10만 포인트 추가로 준다고 하니, 마니 마니들 이용해 보세요.

자발적 후원 해주신 분들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자발적 후원 또는 원고료 주기는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대세 대륙미녀 '성소'로 유명한 우주소녀의 신곡이 나왔습니다. 제목은 바로 '너에게 닿기를'인데요.

'비밀이야'라는 곡이 개인적으로 상당히 좋았었는데.. 제 기대와는 달리 아쉬운 성적을 거둔 반면 이번 곡은 멜론 차트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래서 한번 들어봤습니다.


- 뮤직비디오와 컨셉 : 뮤비 제작자는 레트로 덕후 or 일본 문화 덕후

 



컨셉은 교복 등으로 미뤄봤을 때 소녀의 느낌이 강합니다. 최대한 소녀 감성을 끌어내려고 만든 뮤비인 듯 한데..


저는 이 뮤직비디오를 통해서 뮤비 제작자가 덕후인 것을 확실히 알았습니다. 특히 90~00년 초 일본 소녀들의 감성을 많이 담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일단 제목부터가 '너에게 닿기를'... 이거는 우주소녀 곡 이전에 유명 애니메이션 제목이죠.


 


일단 이 메신저의 모습을 보시기 바랍니다. 분명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유튜브 등 SNS의 느낌이 있기는하지만 저 창들을 보면.. 윈도우 98이 생각나지 않나요? 거기에 저 색상배치는... 98에서 지원되는 해상도에서나 나올법한 그런 색상과 구현도입니다.. 닫기 버튼보세요.




폴더폰과 닌텐도에 치렁치렁한 액세서리 들.... 이모티콘으로도 유명했지만 과거 유명했던 스마일 비슷한 캐릭터. 일본풍의 양산과 교복..

게임 클리어로 풀리는 결계들...


뭔가 메시지를 던지는 듯 한데.. 알수없는 상징들로 가득한 것이.. 해석하기 좋아하는 덕후들에게 딱인 뮤직비디오가 아닌가 싶습니다.

과거 90~00년대에 일본 문화에 열광했던 사람.. 그리고 추억에 젖기 딱 좋은 요소들로 스토리를 풀어나가 다양한 해석이 나올 수 있고 덕질하기 좋은 컨텐츠같네요...


마치 뮤비계의 에반게리온이라고나 할까요?ㅎㅎ


얼마전 우주소녀의 엑시가 섹시 컨셉을 요구했으나.. 이번까지는 소녀라는 결계에서 탈피한다는 내용인 듯 하고.. 다음 곡 정도에 섹시 컨셉이 한번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노래의 느낌 : 비밀이야같은 킬링파트가 부족.

 


노래는 들어봤는데 뭔가 좀 아쉬웠습니다. 

느낌은 확실히 소녀소녀한 노래였고 편안하게 듣기는 좋았으나 비밀이야같은 귀에 탁 박히는 구간이 없네요. 팬덤이 커진 만큼 순위는 높지만 저에게는 비밀이야보다 깊게 박히지는 않을 노래 같습니다.



- 성소라는 든든한 버팀목이 있기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일반적인 걸그룹의 경우...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그 중 덕후들의 사랑을 받는 테크를 타는데 우주소녀는 아예 덕후들의 팬심을 자극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우주소녀 측은 비밀이야 이후로 일본 문화 덕후들과 레트로 덕후들의 팬심을 공략한 소재들로 뮤직비디오를 만듭니다. 그리고 지금 글을 쓰는 1월 6일 기준으로 우주소녀의 노래들은 확실히 대중적인 팬들로 가득했던 AOA의 음원 차트를 넘어섰으며 이전보다 약진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그들의 전략이 이게 맞다고 한다면.. 그게 어느정도 먹히고 있다는 뜻이겠죠.


이 전략이 가능한 데에는 성소가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분명 초반 곡들은 뮤비로 보나 노래로 보나 지나가는 걸그룹 1의 노래였지만.. 성소가 대중적인 인기를 끌고부터는 대중+덕후의 유입이 늘어나게 되었고 우주소녀의 소속사 측에서도 우주소녀 특유의 컨셉을 잡을 수 있는 여유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우주소녀는 이런 좋은 선순환을 통해서 차세대 대세 걸그룹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 배너 통해 가입시 무료 10기가 제공!! 최신 AV를 토렌트보다 빠르게 10기가 받자!! 

 아래 배너로 넷파일(넷폴더) 가입해주시면 블로그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신고
'Interest/즐겨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아직 무궁무진한 발전가능성이 있으니 ㅎㅎ
    삼촌의 마음으로 지켜봐야겠어요
    대스타가 되겠죠~
    • 기사의마음가짐
    • 2017.01.06 11:27 신고
    일본 오덕 쪽인데 컨셉이 완죤...
    일본 시장 노리나보네요
    닌텐도에 레트로풍ㅋㅋ
    하지만 일본 가려면 러브라이브 아이돌마스터 같은 쟁쟁한 2d들을 상대해야하는데 ㅋㅋ
    • hide
    • 2017.03.21 01:20 신고
    우주소녀의 이곡을 들었을때 예전 리듬액션게임인 DJMAX의 "바람에게 부탁해"하고 느낌이 너무 똑같네요....
    곡 자체는 무난한 90년대 하우스 튠이라 마지막에 훅이 좀 부족한게 없지않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비밀이야보단 리듬감은 좋다고 보내요....그리고 작곡자가 e.one에서 영광의 얼굴들로 바뀐것고 영향이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