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AOA 정규 1집 앨범 신곡 Excuse Me & Bing Bing 주관적 후기 - 더블타이틀곡, 두마리의 토끼를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닐까?

Posted by 미스터 크랙
2017.01.03 22:11 Interest/즐겨보기


AOA 정규 1집 앨범 신곡 Excuse Me & Bing Bing 주관적 후기 - 더블타이틀곡, 두마리의 토끼를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닐까?


-  공   지  -

파일공유는 하지 않습니다. 

익명 오픈채팅방을 운영중입니다. 질문 및 대화나눠봐요 ㅎㅎ(단체방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현재 100명 넘는 인원이 접속 중. 오픈 채팅방 접속)

직접적 링크는 블로그 폭파 일으키니 쓰지 않겠습니다.

표 짤리는 경우 말씀해주세요. 스크롤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마사오닷컴(사이트)과 매의 눈(카페)파일구리 웹하드는 미깨블의 협력 업체입니다

우측에 파일구리 웹하드 광고 배너를 통해 가입만 해도 공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1000 포인트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8192-8192-8192 쿠폰번호도 등록하면 10만 포인트 추가로 준다고 하니, 마니 마니들 이용해 보세요.

자발적 후원 해주신 분들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자발적 후원 또는 원고료 주기는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16년 12월 30일 AOA의 정규 앨범 'ANGEL'S KNOCK'의 신곡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래서 AOA 팬인 저로서는 리뷰를 안할 수가 없었는데요. 아직 정규 앨범 전체를 듣지 않은 관계로 타이틀 곡 두곡만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1. 뮤직비디오와 컨셉



신곡은 더블 타이틀 곡으로 나왔으며 Bing BingExcuse Me이며 앞서 포스팅 했던 것에는 제가 괴도 VS 탐정의 느낌이라고 적었으나.. 지금 다시보니 마술사 & 흥신소 느낌이 더 강한 컨셉입니다. 당연히 마술사 컨셉의 의상이 더 섹시할 거라고 생각했는데 탐정의 컨셉이 좀 더 섹시해 보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2. 더블 타이틀 곡.. 두 마리의 토끼를 놓친 것은 아닐까?


앨범 아트와 컨셉을 봤을 때 저는 분명 이 두 곡이 상반된 느낌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노래를 들은 후로는 이 예상이 정확히 틀렸음을 인정해야만 했습니다.


둘다 AOA가 가진 섹시미에 촛점을 둔 곡이었고 노래 자체도 큰 차이가 없어보였습니다.


분명 Excuse Me(이하 EM)가 좀 더 끈적끈적하고 Bing Bing(이하 BB)은 좀 빠른 템포의 곡인데 같이 연달아 들으면 이 두 곡의 차이점.. 다른 매력을 찾기가 힘듭니다. 왜 그런지는 알 수 없지만.. 이 두 곡을 잘 믹스한다면 한 곡처럼 들릴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렇기에 더블 타이틀 곡이라는 느낌이 너무나도 퇴색되었고 사람들은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 AOA가 이전에 구설수에 오르다보니 팬덤의 힘이 약해진 상황에서 화력도 두개로 나뉘다보니 음원시장에서도 힘을 못쓰게 됩니다.

1월 3일 기준으로 멜론에서는 BB가 아예 차트 아웃되었고 벅스는 두 곡이 40위권 50위권에 놓여있는 상황.. 컴백 무대도 나오지 않은 데다가 AOA라는 이름에 이 정도 성적이면.. 정말 안타깝다고 봐야죠.


더블 타이틀곡을 올려놨으면 두 곡이 정말 다 좋던가,, 아니면 상반된 매력이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팬으로서 너무나도 아쉽네요.


두 곡의 뮤직비디오도.. 그냥 설현을 전면에 내세운 섹시 컨셉만 있을 뿐...


3. AOA의 더블 타이틀 곡 중 크랙이 선택한 곡은?


그럼 그 두 곡 중에서 저에게 크게 와닿은 곡은 뭘까요? 어떤 분들은 EM이 더 좋다는 분들이 계신데 저는 BB가 더 좋습니다.

왜냐면 EM은 뭐랄까.. AOA와는 맞지 않는 트로트 느낌 + 늘어지는 섹시한 느낌이 있고 거기에 갑자기 변주되어 랩으로 바뀌는 부분이 있어서 노래가 일관성이 없고 AOA가 그간 보여줬던 느낌을 많이 죽인다는 생각이 들었고 BB는 예전 사뿐사뿐과 궤를 같이 하는 듯 하면서도 노래 자체의 흐름 또한 일관성이 있어서.. 저에게는 EM보다는 BB가 더 느낌이 좋았습니다.


물론 제 주관적인 의견이니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쨋든 이번 AOA의 컴백은 조금 시기적인 부분에서도 아쉬웠고 곡도 너무나도 아쉬웠습니다. 악뮤를 시작으로 많은 가수들이 컴백을 할텐데.. 제 생각에 대박 직캠이 나오지 않는 이상.. AOA의 화력은 굿 럭 때 이상 나오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 배너 통해 가입시 무료 10기가 제공!! 최신 AV를 토렌트보다 빠르게 10기가 받자!! 

 아래 배너로 넷파일(넷폴더) 가입해주시면 블로그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신고
'Interest/즐겨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소프성애자
    • 2017.01.04 21:04 신고
    저는 갠적으로 em에 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