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2017년 처음 먹는 아침식사, 어머니표 떡국과 잡채 & 새해 인사 - 2017년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떡국, #2017년, #2017년신년, #2017년신정)

Posted by 미스터 크랙
2017.01.01 10:02 Interest/먹어보기


2017년 처음 먹는 아침식사, 어머니표 떡국과 잡채 & 새해 인사

 - 2017년 정유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떡국, #2017년, #2017년신년, #2017년신정


-  공   지  -

파일공유는 하지 않습니다. 

익명 오픈채팅방을 운영중입니다. 질문 및 대화나눠봐요 ㅎㅎ(단체방으로 만들어봤습니다. 현재 100명 넘는 인원이 접속 중. 오픈 채팅방 접속)

직접적 링크는 블로그 폭파 일으키니 쓰지 않겠습니다.

표 짤리는 경우 말씀해주세요. 스크롤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마사오닷컴(사이트)과 매의 눈(카페)파일구리 웹하드는 미깨블의 협력 업체입니다

우측에 파일구리 웹하드 광고 배너를 통해 가입만 해도 공짜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1000 포인트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8192-8192-8192 쿠폰번호도 등록하면 10만 포인트 추가로 준다고 하니, 마니 마니들 이용해 보세요.

자발적 후원 해주신 분들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자발적 후원 또는 원고료 주기는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17년 처음으로 먹은 아침식사입니다. 새해에는 당연히 떡국을 먹어야죠.


보시다시피 어머니가 끓여주신 떡국은 정성이 가득합니다. 지단을 따로 만드셔서 부치셨고.. 육수는 인스턴트가 아닌 사골육수를 쓰셨습니다. 물론 저번에 만든 사골육수를 얼려두신거지만 그 사골육수를 만드실 때의 정성..  떡국에서도 이어졌습니다.


사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김가루가 살짝 있어줘야하지만... 어머님이 만드신거에 감히 태클걸 수는 없죠!!!


육수는 사골육수인지라 고소하면서 구수했고 계란은 원래 진리라고 할 수 있으며 만두는 시장표 만두였던지라 속이 꽉 찼었습니다.




어머님이 만드신 잡채입니다. 잡채라는 음식은 김밥처럼 말은 쉽게 할 수 있지만 번거롭기로 따지면 탑클래스에 드는 음식입니다.

소고기, 양파, 시금치, 파프리카등을 따로따로 볶으시고 당면을 따로 삶으신 다음에 간에 맞춰서 무치셨습니다.


이 두가지 음식을 하는데 든 시간은 총 1시간 반이라고 하셨고 그 중 1시간 10분은 이 잡채에 쏟으셨다고 볼 수 있는데.. 정말 감사히 먹었습니다.


소고기는 너무 덜익지도 완전히 익지도 않은 상태에서 간이 잘 배어있었기에 식감이 너무나도 좋았고 당면은 적당히 익어 탱글했으며 시금치의 무른 식감이 파프리카의 적당히 아삭함과 만나면 좋은 식감을 만들어냈습니다.


어머니 감사합니다 ㅎㅎㅎ




그나저나 여러분들은 떡국을 드셨는지요?


2016년 너무나도 다사다난했고 많이 힘드셨죠? 2017년 닭의 해에는 닭을 정조준하고 힘든 일이 사라지는 한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진실이 거짓을 이기는 한해.. 거짓을 진실이라고 믿거나 또는 물타기하거나 애써 외면하려는 사람들이 데꿀멍하는 한해가 되기를 바라며 


건강해야지 맛난 것도 먹고 ㄸ으로 시작하는 것들을 할 수 있으니 건강하시길 바라고 하는 일에 다 잘되시고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저에게 후원을...;;;ㅋㅋㅋㅋㅋ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배너 통해 가입시 무료 10기가 제공!! 최신 AV를 토렌트보다 빠르게 10기가 받자!! 

 아래 배너로 넷파일(넷폴더) 가입해주시면 블로그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julia j cup
    • 2017.01.01 22:47 신고
    julia꺼나 보고 흔들어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