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레슬링] WWA는 김일 선생님 10주기 추모 대회를... 그들만의 잔치로 끝낼 것인가? - 김일 선생님 10주기 추모 WWA 국제프로레슬링대회 (#WWA, #프로레슬링)

Posted by 미스터 크랙
2016.10.19 08:34 분류없음


WWA는 김일 선생님 10주기 추모 대회를... 그들만의 잔치로 끝낼 것인가? - 김일 선생님 10주기 추모 WWA 국제프로레슬링대회

#WWA, #프로레슬링


-  공   지  -

파일공유는 하지 않습니다. 

익명 오픈채팅방을 운영중입니다. 질문 및 대화나눠봐요 ㅎㅎ(단체방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오픈 채팅방 접속)

직접적 링크는 블로그 폭파 일으키니 쓰지 않겠습니다.

넷파일(넷폴더)에 친구 자료 검색 기능이 생겼습니다. 넷파일(넷폴더) 아이디 dsacxz를 친추하셔서 게시판을 보시면 헤비 업로더의 아이디가 있습니다.

표 짤리는 경우 말씀해주세요. 스크롤로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마사오닷컴(사이트)과 매의 눈(카페)은 미깨블의 협력 업체입니다

성인 용품은 성인용품 소셜 커머스 야한 몬스터로!! 미깨블 통해 구매했다고 할 경우 10% 더 할인됩니다.



 


2016년 10월 26일 오후 3시와 2016년 10월 28일 오후 2시.

WWA가 김일 선생님 서거 10주년 기념 대회를 개최하게 됩니다.


노지심, 홍상진, 김종왕, 임준수, 솔져강, 김민호, 조경호, 제임스 라이딘 카미카제, 버파, 요코야마 요시카즈, 마사카도, 후도 리키야가 출전합니다.


사실 제가 말하고 싶은 것은 이 대회가 열린다는 사실 자체가 아닙니다. 포스터와 일시를 보면 화가 치밉니다. 그 빡치는 이유를 세가지를 들 수가 있는데요.


빡침 1. 왜 아직도 이왕표인가. WWA 챔피언 레드 페이스는 어디로?


첫번째로 왜 아직도 이왕표 회장이 메인인가 입니다.

WWA의 아이콘이 이왕표라는 사실은 프로레슬링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들이 압니다. 전성기 시절 기량은 한국 프로레슬링 사상 역대급이라고 해도 반박할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도 압니다. 또한 김일의 후계자로서 한국 프로레슬링 계보의 적통을 이어받는 다는 것도 압니다.


그러나!!! 문제는 그는 은퇴를 했다는 겁니다.


2015년 분명 그는 은퇴를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대회를 직관했고 이왕표 선생님이라는 존칭까지 써가며 포스팅을 했었죠.


그런데 포스트를 보니 이게 웬걸;;;;


새롭게 챔피언이 된 레더 페이스는 어디로가고 챔피언 벨트를 떡하니 맨 이왕표 회장이 김일 선생님 바로 옆에서 주인공 포스 및 김일 선생님과 동급의 포스를 보이고 있는게 아닙니까.. 사진도 십몇년전 사진을 쓰시면서.. 두분이 타이틀 매치라도 한답니까???


자기가 주인공이고 싶은 것은 알겠는데 경기를 뛰는 것도 아니고 찬조출연하시면서 저렇게 주인공 포스를 내는 것은 도대체 무슨 이유인지... 포스터 만드는 사람의 잘못인가요? 이왕표 회장님 본인의 욕심인가요?


챔피언인 레더 페이스는 왜 나오지도 않은건지.. 레더 페이스가 안나온 것도 알겠는데 왜 젊은 시절 이왕표 회장님께서 '챔피언 벨트'를 매고 있냐느 겁니다.. 이전 대회는 평행세계인가요? 아니면 레더 페이스를 챔피언으로 인정하지 않는 건가요? 그럴거면 벨트를 왜 줬습니까?? 국내 젊은 선수에게 줘서 후계자 확정이라도 지으시지 그러셨어요.


정말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빡침 2. 포스터 퀄리티는 왜 개판인가?

 


두번째로 빡친 이유는 바로 포스터의 퀄리티입니다.

왼쪽은 2000년도에 나온 반칙왕 포스터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은 이번 WWA 대회의 포스터입니다.

도대체... 변한게 뭔가요?? 배경이 검정색이라는거?? 그거는 확실히 다르네요.


제대로 한번 뜯어보도록하죠.


아래는 WWE 서머슬램 2016의 포스터입니다.

브록 레스너가 센터에 서있기는 하지만... 메인급 선수들이 동등하게 서있습니다. 그런데 WWA를 포스터로 보면.. 김일 선생님은 이해를 합니다만 찬조출연인 이왕표 회장을 두고 나머지 경기 뛰는 선수들은 조그마하게 배치함으로써...  WWA에 참전한 동등한 선수들이 아닌 이왕표와 아이들로 밖에 비쳐지지가 않습니다.


거기에다가 붙여넣기한거 완전 티나게 보이구요;;


밑에 폰트는 90년대 TV 자막으로나 쓸법한 궁서체 텍스트로 상당히 성의없게 텍스트 상자 넣고 쓴 느낌이 확 듭니다.


그래도 명색이 김일 선생님 10주기 추모 대회인데 포스터가 이렇게 성의가 없어서 되겠습니까? 그냥 선수들 사진 몇개로 포토샵으로 붙여넣고 텍스트로 끄적여서 만든데다가 선수들 사진은 완전 옛날 사진.... 김민호 선수가 저 머리 한게 몇년전입니까 예전부터 쓰던 선수 사진 재탕.. 인쇄소에 저장되어있던 사진 그대로 불러와서 만든 느낌입니다.


2000년도에 만든 반칙왕 포스터!! 그 반칙왕 포스터도 올드한 느낌을 살려서 만든건데 그로부터 15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퀄리티가 나아진게 하나도 없네요. 이런 기념적인 대회에 왜 한숨나오는 포스터를 만들어야 했습니까??


평창 올림픽 기념 영상으로 아라리요 만든걸 본 느낌입니다.



빡침 3. 날짜와 시간은 도대체 왜 그따위로 정했나?


마지막으로 날짜와 시간에 대한 빡침입니다. 장소에 대해서는 뭐라 말을 못하겠습니다. 김일 선생님 추모 대회이기에 김일 체육관에서 하는 것은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왜 시간이 그따위일까요?


10월 26일 28일은 수요일과 금요일입니다. 평일이라는거죠. 전남 고흥군과 전남 보성군에 있는 체육관이기에 수도권에 살고있는 팬들은 가기가 힘든 곳입니다. 일단 여기에서 한프 팬들 일부가 떨어져나가고...


그럼 전남 쪽에 있을 한프 팬들은 갈 수가 있나?? 그것도 아닙니다. 왜냐면 시간이 2시, 3시입니다. 점심시간도 아니고 퇴근 후도 아닙니다. 그것도 평일에... 월차나 반차 쓰고 가야지 갈 수 있는 그런 대회인거죠. 그게 쉬운 것도 아닌게 금욜 월차쓰는 것도 욕먹을 수 있는건데 월말 결산등으로 바쁠 시기에 월차쓰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도대체 왜 주말을 두고... 저녁 시간을 두고.. 날짜를 저따위로 잡은건지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갑니다. 이 상태로 해서는 많은 한프 팬들이 참여하고 싶은 대회에 정말 추억만 곱씹고 싶으신 노인 몇분들과 WWA 관계자들만 앉아계실 가능성이 큽니다.... 그야말로 그들만의 잔치가 되는거죠


물론 WWA측이 추모식을 조촐하게 치르고 싶었다면.. 아주 좋은 결정이겠지만요.




그럼 그에 따른 성토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토 1. 과거에만 안주하는 WWA. 이번 대회는 추억팔이용인가?


앞서도 말했지만 이번 대회는 노인 몇분과 관계자들이 앉아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분명 이왕표 은퇴식 대회를 통해서 많은 젊은 팬들이 있다는 것 그리고 그들이 호응을 열심히 하면서 대회를 더 생기있게 한다는 사실을 알았을텐데.. 이런 자충수를 두는 것은 좀 이해가 안가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번 대회를 통해서 한국 프로레슬링 발전을 도모한다라든가.. 미래를 짊어질 후계자 선정 등의 의도는 1%도 존재하지 않으며 김일 선생님을 통한 추억팔이로 밖에 보이지가 않습니다.


한국 프로레슬링이 침체되어있다.. 과거의 영광을 살려야한다.. 이런거는 말로만 하지 마시고.. 생각을 하고 결정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토 2. 기대되는 젊은 선수들과 외국인 선수들 하지만 볼 수 없는 현실.


이왕표 회장이 은퇴를 하면서.. 저는 당연히 후계자를 정할 줄 알았습니다만.. 공로상이라도 주고 싶은 건지 나름 WWA의 레전드인 레더 페이스에게 챔피언을 줬고.. 그는 이번 대회에 나오지 않습니다;;;


미래를 바라봐야했으나 미래가 아닌 과거의 인물에게 바톤을 넘겨줬고 우리는 한숨을 쉬어야만 했습니다. 그렇게 WWA는 과거를 향해 다시 회귀를 준비하는 듯 했습니다만...


무한도전에서 조경호 선수와 김민호 선수가 나왔고 특히 조경호 선수는 피카츄라는 별명을 얻으면서 한프 팬들 및 몇몇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한국 프로레슬링의 미래가 아직 살아있음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다만 WWA가 이 상황을 캐치하지 못하고 활용을 못하는게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둘다 너무나도 젊고 기량도 훌륭한 선수들입니다. 이번 대회에서도 나올 그들의 화려한 기술들.. 경기력들이 너무나도 기대가 됩니다.. 다만 볼 수가 없습니다.. 포스터에서도 너무나도 작게 나왔습니다. 그 점이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성토 3. 장기적인 플랜이 있는가?


과연 WWA는 장기적인 플랜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좋은 젊은 선수들을 두고도 나이든 선수들에 의해 돌아가는 모습들.. 시대는 새로운 얼굴을 원하고 고 그 시대를 맞추기 위해서는 젊은 선수가 필요합니다.


이왕표 회장님도 지금도 호남형이시지만 젊은 시절에는 남자답고 훌륭한 기량과 몸매를 갖추고 계셨습니다. 그리고 오랜 기간동안 WWA의 최고로 군림을 하셨습니다. 이제 이왕표 회장님은 뒤로 물러나셨고 새로운 인물을 아이콘을 내세워야합니다.


프로레슬링 자체가 국내에서 침체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WWA에는 장기적인 플랜을 세워도 좋을, 그런 자격이 될 인물이 둘이나 있습니다. 이는 저 뿐만 아니라 많은 팬들이 인정하는 부분입니다.. 이 점을 WWA는 알아줬으면 좋겠습니다.




마무리 - 과거에 연연하지 않는 새로운 WWA가 보고싶다.


WWE가 최고의 단체로서 위치를 유지하는 이유는 계속해서 TNA처럼 과거 레슬러를 끄집어내는게 아니라 NXT나 CWC를 통해 새로운 얼굴을 발굴하려고 노력하고 스토리나 기믹 또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이왕표 회장님이 뒷선으로 물러난 지금 WWA도 이런 혁신과 노력이 절실히 필요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 시기를 놓치면 WWA는 영원히 과거의 영광으로만 안주하다가 나이든 선수들 하나 둘씩 은퇴하면 PWF, PLA 등 열심히하는 타 단체보다 인지도가 떨어지게 되겠죠...


한프의 팬으로 이런 상황이 오지 않기를 바라며 장황하게 글 써봤습니다.


포스터 하나로 정말 여러가지 이야기를 했는데.. 그간 제가 하고 싶었던 이야기였습니다.


뭐 검색도 잘 안되는 블로그이기에 WWA 관계자들이 볼지 안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보시고 기분나쁘시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카톡으로 연락을 주세요 그럼 제가 수정을 하거나 삭제를 하거나 처리해드릴테니.. 물론 수정을 가하기전에 저의 물음에 대한 답변을 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새로운 WWA가 보고 싶은 팬 1이 올린 잡설이었습니다.



 성인 용품은 성인용품 소셜 커머스 야한 몬스터로!! 미깨블 통해 구매할 경우 10% 더 할인 

↓ 배너 통해 가입시 무료 10기가 제공!! 최신 AV를 토렌트보다 빠르게 10기가 받자!! 

 아래 배너로 넷파일(넷폴더) 가입해주시면 블로그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신고
'분류없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