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rl+C & V 힘들잖아! 테이블 폼을 우려먹자! - 티스토리 서식 활용하기

Posted by 미스터 크랙
2012.11.27 08:44 Interest/이야깃거리

블로그를 오래하다보면 노하우라는게 생깁니다. 

자기가 만들어낼라고 만드는게 아니라 저절로 생기게 됩니다.. 마치 아무도 하얀 벽에다가

똥칠을 안했는데도 저절로 누래지는 것처럼 말이죠. 비유가 좀 이상했나요?


이번 포스팅에는 서식 활용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로 포스팅을 하다보면 제목 쓸 때 옆에보시면 글, 공지, 키워드, 서식이란 란이 있습니다.


뭔지 궁금했었지? 내 오늘 너를 까발려주마!


이 서식을 그냥 지나치시는 분들이 많은데.. 알아두시면 상당히 유용한 점을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특히 저같은 포스팅 스타일은 테이블 폼을 많이 사용하는데다가 좀 색깔 조정도 필요한 폼을 많이 쓰죠.



싱글 매치


 Vs 


반복되는 테이블(글상자) 폼의 예


AV 포스팅이라던가 WWE 포스팅에서 이런 것을 열몇개를 쓰는데.. 컨트롤 C랑 V를 쓰면 너무 귀찮고 짜증나잖아요.

그럴 때 서식에 저장해 두는 겁니다! 


일단 자신이 원하는 폼을 만들어놓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포스팅할 때 저런식으로 만들어놓습니다.

그리고 위에 보이시는 서식 체크란을 클릭하시는거죠.


그리고 저장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른 글을 쓰시고 반복되는 폼이 필요할 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작성중인 글 옆에 서식이라고 쓰여있습니다.

그걸 클릭해보세요.



그럼 이런식으로 뜹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RAW나 스맥다운 구글 애드센스 등을 서식으로 저장하고 쓰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것들을 클릭하게되면 복사한 것마냥 폼이 두둥 하고 나오는거죠 ㅋ



이걸 이용하면 블로그 수익에도 연관이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 분들이 애드센스를 본문에 삽입하시는데 그런 팁들이 인터넷 상에서 많이 공개되었었죠.

그런데 보면 외부 컨텐츠로 삽입하시거나 HTML 모드로 들어가셔서 삽입하는 경우가 많으시더라구요.

일일히 위치 찾아가면서...


그런데 서식으로 그 구글 애드센스 서식을 저장해 둔다면??



HTML 모드로 들어가지 않고도 쉽게 본문에 삽입할 수 있으며 블로그 수익도 상승하는 효과를 누리겠죠?


한번 저장해서 단 한번의 클릭으로 반복되는 폼을 손쉽게 삽입할 수가 있습니다!

서식이라는 좋은 기능을 활용함으로써 시간의 절약을 꾀할 수도 블로그 수익을 노릴 수도 있게되는겁니다.


컨트롤 C V 쓰셔서 귀찮게 같은 폼을 삽입하셨다면! HTML 모드로 힘겹게 구글 애드센스를 삽입하셨다면!

과감하게 서식기능을 써보시길 바랍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Interest/이야깃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ore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